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핸드폰 잠금화면 설정방법(비밀번호 걸기)

본문

 

 

삼성 핸드폰을 이용하는 경우 잠금화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잠금화면 어플들을 설치해야 하지만 광고가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삼성 핸드폰에 있는 기본 잠금화면 설정을 이용해서 핸드폰 잠금화면 설정을 하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잠금화면 설정을 하는지, 비밀번호를 걸어서 나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설정 버튼
핸드폰 설정 버튼
잠금화면
잠금화면

 

핸드폰의 설정 화면에 진입합니다. 핸드폰 상단 화면을 손으로 쓸어내린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면 설정 화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잠금화면'이라는 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그러면 잠금화면에 관한 목록이 나옵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화면 잠금 방식'을 선택합니다.

 

화면 잠금 방식 설정
화면 잠금 방식 설정

 

화면 잠금 방식으로는 드래그, 패턴, PIN, 비밀번호, 얼굴인식, 지문인식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각각의 잠금 방식 기능과 장단점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잠금 방식 종류 선택
화면 잠금 방식 종류 선택

 

드래그 : 드래그 방식은 말그대로 손가락으로 드래그하면 잠금화면이 풀리는 방식입니다. 사실상 보안 기능은 없는 잠금화면 방식입니다.

패턴 : 패턴의 경우 특정한 패턴을 손가락으로 입력하면 잠금화면이 풀리는 방식입니다. 흔히 은행 어플에서 많이 쓰이고, 일반적으로도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의 잠금화면 푸는 방법입니다.

PIN : PIN 잠금화면 방식은 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직접 숫자를 입력해야 잠금화면이 풀리므로 조금 더 불편하지만 더 안전합니다.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PIN번호보다 더 길게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여서 가장 안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얼굴 : 얼굴인식을 통해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생체인식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문 : 등록한 지문과 일치해야만 잠금화면이 풀리는 방법입니다. 지문이 가끔 안맞아서 곤란하기도 합니다.

 

패턴 설정
패턴 설정
잠금 화면 설정
잠금 화면 설정

 

각각의 방식 중 하나를 골라서 등록하면 핸드폰 잠금화면에 비밀번호가 설정됩니다. 핸드폰을 켜면 대기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핸드폰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설정됩니다. 헷갈리신다면 사진들을 참고해서 직접 해보시면 쉬우실 겁니다. 주의하실 점은 비밀번호 등을 설정한 후에 잊어 먹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잊어 먹은 경우 삼성의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삼성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있어야만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msung.com/sec/apps/find-my-mobile/

 

 

이상으로 삼성 핸드폰 잠금화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안이 중요한 핸드폰이라면 반드시 잠금화면에 비밀번호 등을 걸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잘못하면 분실시 모든 개인정보 데이터들이 다른 사람의 손에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꽃 사진 찍어서 이름 알아내는 어플 2가지

꽃 사진을 찍어서 이름 알아내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천해드릴 어플은 2가지입니다. 다른 어플들도 사용해보았지만, 정확도도 낮았고 사용도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2개

nyunge.tistory.com

 

 

핸드폰 파일, 사진, 영상 컴퓨터(노트북)으로 옮기는 방법(무선)

핸드폰에 있는 파일, 사진, 영상을 무선으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선으로 옮기실 분들은 컴퓨터와 핸드폰을 케이블로 연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하

nyunge.tistory.com

 

 

핸드폰과 컴퓨터 무선 연결로 사진 옮기는 방법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 및 노트북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타입 케이블선으로 직접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옮기실 수도 있지만, 케이블선이 없는 경우도 있는

nyung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